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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Python

6. Reference[기존 의사소통 매체의 문제와 해결방안 탐구 : YouTube 플랫폼을 중심으로]

by sonpang 2021. 10.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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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wart, J, 서현석, 김윤옥, 임택균 역, 『소통: 협력적 의사소통의 방법: 사회구성주의적 접근』, 커뮤니케이션북스,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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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chwab, K, 송경진 역, 『클라우드 슈밥의 제4차 산업혁명』, 메가스터디, 2016, p. 12.

(2) Habermas, J, 장춘익 역, 『의사소통행위이론2』, 나남, 2006, pp. 187-307.

(3) Stewart, J, 서현석, 김윤옥, 임택균 역, 『소통: 협력적 의사소통의 방법: 사회구성주의적 접근』, 커뮤니케이션북스, 2015, p. 571.

(4) Ellison, N. B., Steinfield, “The benefits of Facebook “friends”: Social capital and college students’ use of online social network sites“, Journal of Computer Mediated Communication, Vol.12, 2007, pp. 1143-1168.

(5) Putnam, Robert D, “Bowling Alone: America's Declining Social Capital.”, Journal of Democracy, Vol.6(1), 1995, pp. 65-78.

(6) Kirk, Rita, and Schill, “A Digital Agora: Citizen Participation in the 2008 Presidential Debates”, American Behaviora lScientist, Vol.55(3), 2011, pp. 325–347.

(7) 홍주현, 박미경, 「선거 기간 중 트위터에 나타난 후보자와 유권자의 정치적 행위(political action)연구」,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Vol.28(4), 2011, pp. 257-301.

(8) "시간 흐름에 따른 관심도 변화 (TV 홍카콜라, 알릴레오, 홍준표, 유시민 / 대한민국 지난 5년 YouTube).", <Google Trend. n.d. 수정>, https://trends.google.com/trends, 2019년 11월 22일 접속.

(9) "사람사는세상노무현재단 정보(구독자수, 조회수).", "TV홍카콜라 정보(구독자수, 조회수).", <YouTube. n.d. 수정>, https://www.youtube.com, 2019년 11월 22일 접속. "TV 홍카콜라 정보(구독자수, 조회수).", <YouTube. n.d. 수정>, https://www.youtube.com/channel/ UCfmicRK2 -WdZMVQDrfcitLA/about, 2019년 11월 22일 접속.

(10) "맞춤 동영상 및 검색결과 관리." <Google Support. n.d. 수정>, https://support.google. com/youtube, 2019년 11월 22일 접속.

(11) Fischer, Peter. Greitemeyer, Tobias. and Frey, “Self-regulation and selective exposure: The impact of depleted self-regulation resources on confirmatory information processing.”,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Vol.94(3), 2008, pp. 382-395.

(12) 이원태, 「소셜미디어에서 온라인 정치담론의 가능성과 한계」, 『소셜네트워크와 정치변동』, 한울, 2012, pp. 287-323.

(13) 이철성, 최동희, 김성순, 「한글 마이크로블로그 텍스트의 감정 분류 및 분석」, 『정보과학회논문지 : 데이터베이스』, Vol.40(3), 2013, pp. 159-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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