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갤럭시 탭 S7 FE(WIFI) 구매 후기(장단점)

by sonpang 2022. 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갤탭 S7 FE 후기입니다ㅠㅠ 진즉에 작성했어야 했는데 너무 오래 걸렸죠... 사실 구매해서 사용한지는 한 1주가 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늦게 작성하는 만큼 더 자세한 후기 작성할 수 있을 것 같아요!

 

2022.01.17 - [일기장] - 갤럭시 탭 S7 FE WI-FI vs LTE 비교[삼성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

 

갤럭시 탭 S7 FE WI-FI vs LTE 비교[삼성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

안녕하세요! 후후훗 태블릿 오랜만에 구매해보네요... 구매 후기는 내일 시간나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번주 금요일날 전 구매를 완료하였는데요. 고객센터에 전화걸었을 때도 그랬

ku320121.tistory.com

 

위의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S7 FE WIFI버전을 사기로 결정했었습니다. 일단 스펙부터 좀 보고 갈까요?

항목 내용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778G SM7325 Platform.
메모리 4 GB LPDDR4X SDRAM, 64 GB
6 GB LPDDR4X SDRAM, 128 GB
8 GB LPDDR4X SDRAM, 256 GB

micro SD 1 TB 공식 지원
디스플레이 12.4인치 16:10 비율 TFT-LCD (243 ppi)
카메라 전면 500만 화소, 후면 800만 화소
배터리 내장형 Li-Ion 10090 mAh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11
Samsung ONE UI 3.1
규격 185.0 x 284.8 x 6.3 mm, 610 g
색상 미스틱 블랙미스틱 실버미스틱 그린미스틱 핑크
생체 인식 얼굴인식
단자정보 USB 3.2 Gen1 Type-C (Display Port 지원)
기타 4096 필압(레벨) 틸트 인식
AKG 튜닝 스테레오 듀얼 스피커 Dolby Atoms 기술 탑재

 

GOOD POINT

프로세서는 좀 더 뜯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내용
CPU ARM big.LITTLE - DynamIQ↓
ARM Cortex-A78 MP4 2.4 GHz +
ARM Cortex-A55 MP4 1.8 GHz
GPU Qualcomm Adreno 642L 550 MHz
NPU &DSP 퀄컴 Hexagon 770 DSP
Sensor Hub DSP 대체
통신 모뎀 Qualcomm Snapdragon X 53 5G Modem

뭐 나름 준수한것 같습니다! 삼성은 이상하게 Lite, FE 붙이는 것 같은데... 하위 라인업 네이밍 좀 그냥 쭉 그대로 가주세요...S6 Lite도 제가 한번 사용해본적 있는데 S6 Lite는 좀 많이 아쉬웠습니다.(S Pen 지원 이외에는 A 시리즈랑 비슷하더라고요. 베젤도 두꺼워서 흠...) 이번 S7 FE WIFI는 S7 FE LTE랑 비교되어서 그런지 프로세서는 만족스럽더라고요. 분할화면으로 여러 앱을 돌리더라도 버벅임 없이 잘 돌아갔습니다. 

 

디스플레이는 16:10으로 영상이랑 필기 둘다 괜찮았습니다. 다만 영상에 조금 더 초점이 맞추어진 것 같았어요. 아무래도 아이패드가 필기 비율에 최적화되어 있다보니 삼성은 영상쪽으로 어필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아이패드는 아마 유튜브나 영상을 보면 비율이 안맞아서 여백이 좀 많은 걸로 압니다.) 화소밀도는 그냥 그런것 같고요. LCD지만 요즘 LCD도 참 잘나오는 것 같습니다. 시야각 이슈도 있다고 들었는데 저는 크게 불편하진 않더라고요.

 

태블릿에 카메라는 중요하지 않으니까 넘기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애플에 비해 좀 아쉬운 점이 많긴 한데요. 특히 안드로이드 휴대폰 확대버전이라는 오명은 여전히... 그대로 였습니다. 하지만!! 어플리케이션 배치를 좀 높이고 글자크기도 좀 작게하고 하면 괜찮더라고요. 유명한 유튜버 잇섭님께서 올려주신 팁을 많이 참고하였습니다!

 

빅스비 탑재랑 보안폴더 사운드강화는 있는 그대로였습니다. 사운드는 삼성전자가 하만을 인수하면서 AKG 음장 기술을 적용한다고 하는데 S7, S7+ 쿼드 탑재와 달리 듀얼 탑재긴 했지만 아쉽진 않았습니다. 다만 Sound by AKG를 너무 남발하는게 아닌가... 태블릿은 AKG 담당 부서가 다르다고 들었습니다.

 

S펜은 블루투스 기능이 없어서 좀 아쉽긴 했지만 학생들은 크게 사용하진 않으니까요! S Pen PRO를 구매하면 등록해서 사용가능하다니까 필요하신 분들은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압이나 감촉도 나름 만족스러웠습니다.

 

세컨드 스크린. 요것도 꽤 괜찮았습니다 태블릿과 PC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태블릿을 서브 모니터나 드로잉 패드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무선랜카드가 있는 PC여야 했는데요. 뭐 노트북엔 다 있으니까요! 그 외에도 삼성 DeX 지원, Quick Share 기능은 여전히 유용한 기능이였습니다.

 

 

북커버는 할말이 좀 많은데요. 정가는 7만 7000원인데.. 할인해서 5만원 정도에 샀습니다. 키보드 북커버는 15만원이 넘네요. 하...이건 좀... 액세서리가 비싼 걸 참지못하는 성격이라서 그런진 몰라도;; 물론 북커버에 향균기능(?) 뭐 이런것도 있긴 하더라고요.

 

색상!

색상은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미스틱 그린 제품으로 구매하였는데요. 매우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솔직히 색상은 애플보다 잘 뽑는다고 말하면 화내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개인적으로 삼성도 잘 뽑는 것 같습니다

 

 

BAD POINT

여기서 부터는 좀 아쉬운 점을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가가 60만원이 넘어가는데 지문인식이 읎다?!? 보안이 떨어지는 얼굴인식을 사용하거나 패턴을 사용하라니.... 삼성 패스 기능도 당연히 탑재되지 않겠죠. 다음! 디스플레이 주사율! 요즘같은 세상에 120GHz를 지원하지 않는다니 갤럭시 휴대폰 A 시리즈도 지원하는 것을... RAM도 4GM에서 시작하다니 실망입니다. 그래도 12인치 대화면이 그냥 얻어지는 건 아니겠죠.. 12인치 태블릿은 대부분 고급 포지션이라 고스펙 고가격이라서 학생들 타겟으로 한 제품 중 12인치치곤 괜찮은 것 같습니다. 영상 감상이나 필기 위주면 괜찮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AP 통신칩셋에 따라 이원화 출시! 이부분이 제일 욕먹는 부분이 아닐까 하는데요... 물론 WIFI 버전을 산 저는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WIFI 버전과 셀룰러 버전이 보는 분들에 따라 다르지만 성능이 1.5세대까지 차이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셀룰러 버전이 WIFI 버전보다 성능이 떨어집니다!) 셀룰러 버전은 갤럭시 S9 성능 WIFI 버전은 갤럭시 S10과 S20 사이 수준이라는데요. S9+를 사용하고 지금 S21+를 사용하고 있는 저에겐 매우 충격적인 사실이였습니다. 

 

 

사진

두둥!! 등장

이제부터 꺼냅니다!

그래도 박스에 넣었네... S6 Lite보다는 구성품이 조금 신경쓴 것 같은 느낌? S Pen차이인가...

문제의 북커버... 향균 쩝스 코로나 시국에 유용하려나??? 지켜보겠으... 근데 디자인도 예쁘고 색상이 만족스러워서 참는다...

화면은 진짜 크다잉! 제 노트북 화면도 작은 편은 아닌데... 노트북 화면보다 좀 작은 수준이니.. 대만족스! 역시 12인치 화면 이걸 위해 지문인식을 포기한거지... 그런거겠지??? 두께도 적당했습니당

 

 

홈페이지 특장점 광고 톺아보기

진짜 색상은 굿굿 너무 만족했습니다. 메탈디자인 진짜 좋아요!(메탈 사랑 노트북도 무조건 메탈하세요~) 멀티태스킹?!? 3개나 되는지 몰랐어... 못알아봐줘서 미안해..

샘송 덱스

만족스러웠던 것 중 하나! 반응속도!! 갤탭 S6 Lite에 비해 매우 만족스 S펜 텍스트 변환 지원도 아주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마지막으로 Samsung Pick이라고 미리 깔려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더라고요. 그 중 제가 탐내고 있었던 것은 바로바로 NOTESHELF 무료!! 깰끔한 필기 가능! 물론 삼성노트도 좋긴하지만요(삼성 노트 녹음 기능 꼭 사용해보세요! 녹음하고 재생하면 timeline에 따라 필기가 순서대로 음영에 변화를 주면서 놓친 부분 필기를 도와줍니다! 이거 개발하신분 정말 칭찬드립니다! 제가 칭찬할 위치가 아니긴 하지만.,,,,,, ㅎㅎ)

눈과 귀를 사로잡는 압도적 몰입감?!? 돌비시스템, AKG 그만 우려먹어...

배터리 용량은 뭐 그럭저럭 만족! 여러분 80%까진가 충전하는 배터리 오래사용하기 꼭 사용하세요~ 저는 이거 도움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오늘 후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복학하기 전에 노트북도 물색중인데... 후후후 근데 인텔이랑 AMD CPU 공개가 좀 늦어져서 다음학기까지 버틸지 고민중입니다. 아마 4~5월 공개인걸로 아는데 그러면 노트북 출시는 좀 더 걸릴 수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그 시점에는 신학기 시즌이 아니니 구매예약 혜택 좀 더 주지 않을까...하는 막연한 기대도 있습니다. 22년 라인업을 보면 21년 프로세서랑 뭐 별 차이가 없어서;;; (삼성 갤캠스에는 또 쓰잘데기 없는 버즈 끼워팔기 하고 있더라고요. 에잉! 저난 포스팅에도 말씀드렸지만 버즈가 성능이나 뭐 이런게 나쁘다는게 아니라 어차피 삼성 갤럭시 생태계에서 살아가는 유저들이라면 다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 거를 끼워팔기하니.... 차라리 쿠폰으로 주던가!!)

반응형

댓글